세계사 탐구

프레스코화와 카마수트라

인천혁신교육 선구자 2015. 1. 12. 06:59

 

 

- 프레스코화란… 벽화화법의 대표격

프레스코화는 소석회(消石灰)에 모레를 섞은 모르타르를 벽면에 바른 후 작업한다. 수분이 있는 동안 채색하여 완성하는 회화로 벽화화법의 대표격으로 알려져있다. 기원전부터 로마인에 의해 그려진 유서가 깊은 벽화화법으로 프레스코화는 14~15세이 이탈리아에서 최성기를 보냈고 17세기 후 유화에 밀려났지만 20세기 들어 미국, 멕시코 등지에서 다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로마의 산타 마리아 미네르바 성당에 가면 프레스코화를 감상할 수 있다. 크노소스궁전 벽화 역시 프레스코화로 그리스 크레타섬 크노소스 궁전에 소장되어 있다. 프레스코화에 관심을 가졌던 네티즌들은 "프레스코화란 유적들에서 볼 수 있구나", "프레스코화란 로마에서 시작된 기법이었어", "프레스코화란 벽화에 주로 쓰이는 거구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카마수트라의 고감도 체위

카마수트라는 애욕, 의욕, 자의식의 표징을 뜻하는 카마(kama)와 경전이라는 뜻의 수트라(sutra)의 합성어다. 카마수트라는 고대 인도의 성애(性愛)에 관한 경전이자 교과서로 기원전 6세기에 쓰여진 가장 오래된 성애서다. 카마수트라는 개론, 남녀의 성교, 처녀론, 아내론, 유부녀와의 교제, 창녀론, 사랑의 비법 등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150여개 항목에 걸쳐 인도인 특유의 비법들이 실려있다.

이처럼 카마수트라에는 온갖 기묘한 방중술이 가득하다. 특히 카마수트라에는 체위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는데 체위별로 포인트를 잘 짚어줘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세계에는 사진과 함께 카마수트라의 정통 체위를 설명해놓은 사이트나 책들도 수없이 많다. 하지만 단순한 사진보다 동영상처럼 실제로 움직이는 설명방법이 학습효과(?)가 더욱 높은 것이 사실. 그것을 간파한 애니메이티드카마수트라(animatedkamasutra.com)는 카마수트라의 고난이도 체위를 gif 애니메이션 파일을 통해 알기쉽게 설명해 호평을 듣고 있다. 다음은 애니메이티드카마수트라를 통해 소개된 카마수트라의 고난이도 체위다

* 크림교유 체위

교유는 휘젓는다는 뜻으로 애니메이션 파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남성이 위에서 크림을 휘젓듯이 삽입운동을 하는 체위다. 남성은 의자에 걸터앉은 듯한 자세로 삽입하고 여성은 다리를 양쪽으로 벌리면 된다. 크림교유 체위의 경우 남성이 성기로 여성 질내 곳곳을 자극할 수 있어 여성의 쾌감이 극에 달하는 체위다.

* 하품 체위

하품을 하는 것처럼 지루한 체위가 아니라 하품을 하듯 여성의 질이 크게 벌어지는 체위라 붙여진 이름이다. 여성이 허리쪽에 쿠션을 받춰 여성의 엉덩이가 약간 위로 들리게 한 뒤 남성은 여성의 한쪽 다리를 어깨에 걸치고 한쪽 다리는 허벅지까지 바닥에 닿게 손으로 지긋이 누르고 삽입을 하는 체위다. 질 입구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깊은 삽입이 가능하다

* 코브라 체위

체위의 이름은 주로 삽입시 남녀의 형태를 보고 짓는 경우가 많다. 코브라 체위 역시 결합방식이나 모습이 코브라와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여성의 하체가 45도 각도로 위를 향하게 하고 남성은 자신의 허벅지를 여성의 몸 안쪽으로 밀며 피스톤 운동을 하는 형태다. 남성의 성기가 질 내부 위쪽에 있는 G-스팟을 자극하기 좋은 체위다.

* 대나무 쪼개기 체위

남녀가 뒤바뀐 것이 아니냐는 착각이 드는 체위. 여성이 다리를 쭉 펴고 앉으면 남성이 위에서 여성의 목을 감싸고 걸터앉아 삽입하는 체위다. 여성의 경우 남성의 몸무게를 견뎌야한다는 압박이 심하고 남성 역시 여성의 목에 의지해 피스톤 운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고난이도 체위다

'세계사 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동설과 지동설  (0) 2015.02.01
스위스 여행  (0) 2015.01.18
로마 황후 메살리나 - 성욕의 화신  (0) 2015.01.11
쾌락의 제국 로마  (0) 2015.01.11
폼페이 최후의 날  (0) 2015.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