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형 교과교실제 추진시 고려사항
<학급편성>
- 선행학습이 학습편성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 성적기준은 해당과목 만으로
- 하 수준의 인원은 소수로
- 성적 +학생(학부모)의 희망 + 교사 의견
- 희망원, 교체 희망원, 조정 기간 등을 활용
- 학급수 +1 체제 운영
<수준별 학급운영>
- 교과 담당교사와 담임교사 간의 긴밀한 협조
- 고정좌석제 실시
<지필평가>
- 하 수준반의 수업내용 및 소재를 충분히 반영
- 다양한 난이도의 문항 출제
- 수준별 선택 세트 문항 출제
- 부분점수 부여
<수행평가>
- 과정평가 및 수준별 형성평가로 반별 차이가 없도록
- 반 편성 전에 충분한 홍보로 공정성 시비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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