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실제

C형 교과교실제 추진시 고려사항

인천혁신교육 선구자 2010. 6. 30. 17:29

C형 교과교실제 추진시 고려사항

 

 

 

<학급편성>

- 선행학습이 학습편성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 성적기준은 해당과목 만으로

- 하 수준의 인원은 소수로

- 성적 +학생(학부모)의 희망 + 교사 의견

- 희망원, 교체 희망원, 조정 기간 등을 활용

- 학급수 +1 체제 운영

<수준별 학급운영>

- 교과 담당교사와 담임교사 간의 긴밀한 협조

- 고정좌석제 실시

<지필평가>

- 하 수준반의 수업내용 및 소재를 충분히 반영

- 다양한 난이도의 문항 출제

- 수준별 선택 세트 문항 출제

- 부분점수 부여

<수행평가>

- 과정평가 및 수준별 형성평가로 반별 차이가 없도록

- 반 편성 전에 충분한 홍보로 공정성 시비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