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나래

사랑합니다

인천혁신교육 선구자 2023. 8. 22. 08:01

♡ 사랑합니다 ♡
우리는 영원히 삽니다. ‘지금’이라는 시간은 영원의 한 부분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도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 오늘을 사는 것은 영원한 삶을 사는 것이기에 허투루 보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영원히 살아가야 할 사람들에게는 유한한 것이 아니라 영원한 것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사랑은 영원히 지속되는 힘이 있습니다. 사랑 자체가 능력입니다. 사랑을 받게 되면 건강한 삶을 살게 됩니다. 반면에 사랑이 결핍되면 문제가 됩니다. ‘금쪽같은 내 새끼’라는 표현 속에는 자녀를 향한 부모의 심정이 담겨있습니다. 그런데 요즈음 아파하는 ‘금쪽이’들이 참 많습니다. 많이 불안해하고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며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지 못합니다. 그 원인은 단순합니다. 사랑의 결핍입니다.

사랑이 부족하면 두려움을 제어하기 어려워집니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두려움에 노출됩니다. 두려움을 이기지 못하게 되면 불안과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이 장애는 다른 사람과 연결하지 못하는 단절로 이어집니다. 결국 고립됩니다.

연약한 자들이 회복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사랑은 위대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요일 4:16). 사랑은 하나님의 속성입니다. 하나님 자체가 사랑입니다. 하나님이 사랑이시기에 진정한 사랑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담겨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매우 실제적인 일입니다. 왜냐하면 세상에서 날마다 밀려오는 두려움을 이기는 능력이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연일 집어삼킬 것 같은 폭염이 지나고 가을을 맞이합니다. 영원한 삶의 결실을 맺는 인생의 가을을 소망합니다. 힘을 내십시오.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