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림(아름다운 숲)고등학교

구용고등학교 방문단 학교장 환영인사 말씀

인천혁신교육 선구자 2018. 7. 14. 13:23

                                  학교장 환영인사 말씀

 

안녕하세요? 가림고등학교 교장 김형백 인사 올립니다.

매우 뜻깊고 아름다운 오늘, 구용고등학교 방문단의 우리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학교 교직원들과 학생들은 장정평 부교장 선생님과 경경록 부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중국 강소성 구용고등학교에서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지난번에 우리학교 방문단 25명을 인솔하고 구용고등학교를 방문 했을 때 교직원들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학생들이 베풀어 주신 호의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때 구용고등학교와 가림고등학교가 한 자리에서 자매 결연을 맺고 함께 교류했던 문화활동의 모습도생생하게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두 학교가 빠른 기간 내에 상호 교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그 때 베풀어 주셨던 커다란 호의에 우리가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이번 기회가 주어져 기쁘게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구용고등학교 37명의 학생들이 이곳에서 홈스테이를 희망한다 해서 학교장으로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어려운 가정형편 가운데도 이번 구용고등학교 방문단 전원 학생을 한 명도 빠짐없이 홈스테이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자랑스러운 가림고등학교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은 가림고등학교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우리학교는 일반계고등학교로서 33개 학급으로 편성되어 남녀공학 학교이며, 현재 교육부 지정 과학중점학교와 교육청 지정 미래교육 모델 학교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직원 100여 명과 학생들 1,000여 명이 함께 모여 아름다운 숲 즉 우리학교 이름인 아름다울 가, 수풀 림 가림을 이루며 배움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03년도에 개교한 이래 올해로 14여년의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지역에서 우리학교에 오기를 가장 선호하고 있는 인천의 명문고등학교로서 우뚝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서울 주요대학교에 꾸준히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여 대학입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우리학교가 과학중점학교의 이공계 특성을 잘 살려 대학진학에 있어서도 놀라운 합격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학비 전액을 국가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는 이공계 특성화대학인 유니스트와 디지스트에 10명을 합격시켜 명실상부한 명문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구용고등학교 학생 여러분!

한국과 중국은 유교 문화권이라는 공통점도 있지만, 서로 다른 역사적 배경 때문에 다른 점도 많을 것입니다. 비록 오늘 하루와 내일 아침의 짧은 일정이지만 여러분들과 가림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서로 만나서 서로 이해하며 우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가림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점심 식사도 하고, 문화교류 활동에도 공동 참여하며, 학교 투어를 통해서 한국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하룻밤뿐이지만 여러분들을 초대한 한국 친구들의 집에서 홈스테이도 하면서 한국의 가정 문화에 대해서도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학교 교직원들과 학생들 모두는 이번 여러분들과 만남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가림고등학교 학생들과 비록 짧은 만남이지만 풍성하고 인상 깊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부디 이와 같은 구용고등학교와 가림고등학교 두 학교 간의 아름다운 국제 문화교류가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길 소원합니다. 가림고등학교 학생들은 중국에서 온 친구들을 따듯하게 맞이해주고, 여러모로 낯선 한국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 줄 것으로 믿습니다.

구용고등학교 학생 여러분! 다시 한 번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남은 시간 한국 친구들과 보람 있고 재미있게 보내고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